서울교육청『2023 서울교육 힐링 편지』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3:20:38
  • -
  • +
  • 인쇄
서울교육가족을 위한 응원, 위로, 감사, 희망의 행사
▲ 서울교육청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23 서울교육 힐링 편지』를 10월 28일 오전 9시 ‘서울교육가족 한마음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하여 11월 24일 오후 4시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마지막으로 총 4회로 구성하여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학교 구성원의 심리적 치유와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응원, 위로, 감사, 희망의 주제로 구성했다.

첫 번째 힐링 편지 #응원은 ‘서울교육가족 한마음 걷기대회’이다.서울체육고등학교에서 시작하여 올림픽공원 일대를 일주하는 걷기행사로 10월 28일 오전 9시에 진행된다.

걷기대회는 서울교육가족이 사랑·존경·신뢰로 하나가 되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다시 한마음으로 나가자라는 의미를 담아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과 함께 진행한다.

두 번째 힐링 편지 #위로는‘서울학생 국악한마당 합동연주회’로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11월 8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펼쳐진다.

연주회에는 국악관현악단 운영교 8교가 참여하여 북소리, 국악 창작 동요 연주와 함께, CM송의 국악기 편곡 버전 연주, 가야금과 해금의 ‘드라마 대장금 OST’연주 등 학교별로 다채롭고 색다른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는‘마음을 여는 힘찬 국악 소리’를 부제로 하여 교사, 학생, 학부모를 초청하여 서울교육가족에게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세 번째 힐링 편지 #감사는 ‘2023 서울학생 예술몽땅 페스티벌’의 전야제로서‘서울교사 스쿨오브락’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11월 20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운영된다.

‘서울교사 스쿨오브락’은 보컬과 악기로 구성된 9개의 교사 밴드가 펼치는 공연으로‘고생 끝에 樂이 온다!’는 부제로 교사들의 열정 가득한 연주와 시원한 보컬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교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네 번째 힐링 편지 #희망은‘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로서 국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11월 24일(금)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연주회는 서울 초·중·고 학생 82명으로 구성된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정통 클래식 곡도 연주할 예정이다.

‘클래식으로 다시 하나 되는 우리’라는 부제로 학생, 학부모 교사를 초청하여 클래식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무대를 만들어 학생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연주 실황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예술교육 유튜브 채널‘예몽TV’에 탑재하여 연주회 종료 이후에도 현장감 있는 연주 영상을 제공 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023 서울교육 힐링 편지』를 통해 서울교육가족이 체육과 예술로 하나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이 교사를, 교사가 교사와 학생을 응원하고 위로하며 서로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하나 되어 나아가는 희망찬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