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우리아이 클래식 감성 키우미 ‘우아한 클래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3:30:07
  • -
  • +
  • 인쇄
김해서부문화센터 대표 레퍼토리 프로그램, 연령 맞춤형 콘텐츠로 재탄생
▲ ‘우아한 클래식’ 포스터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의 대표 레퍼토리 공연 '우아한 클래식'이 오는 5월 25일(토)부터 새롭게 탄생해 돌아온다.

'우아한 클래식'은 ‘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의 줄임말로 어린이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지식 함양은 물론 공연 관람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첫 선을 보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유아, 어린이와 더불어 청소년에게까지 문화예술교육과 예술경험을 선사하고자 연령별로 프로그램을 세분화한다. 어린이에게는 '클래식 멜로디 마켓', 청소년에게는 '클! 클! 클래식을 열어라!'를 선보인다.

5월은 ‘영화음악으로 만나는 클래식’을 주제로 영화 해리포터, 스타워즈의 수록곡과 지브리 애니메이션 작곡가 히사이시 조, 디즈니 유명 작곡가 앨런 멩컨의 곡으로 유아,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모두 사로잡을 예정이다.

6월 ‘발레로 만나는 클래식’에서는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인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 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을 클래식 앙상블 연주 및 발레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올해부터는 문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청소년들도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으로, 만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공연 티켓은 전석 2만원이며 김해시민은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