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3:15:49
  • -
  • +
  • 인쇄
(채소나라 요리쿡!)
▲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구리시는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만 1-2세 영아를 대상으로 특화 프로그램인 ‘채소나라 요리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선호하지 않는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하고, 편식을 예방하며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소나라 요리쿡!’은 이론 교육, 오감 체험, 요리, 체육놀이, 활동지 등의 단계별 교육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채소를 접하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찢은 버섯으로 만드는 ‘나만의 떠먹는 버섯피자’ 만들기와 터널 및 미끄럼틀, 볼풀을 활용한 체육놀이는 흥미유발로 아이들의 편식 개선에 도움이 됐다.

한경식 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개선하고, 편식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위해 센터 교육장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