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뉴스룸 `내 손안에 서울` 창간 20주년 기념 출석체크·스무고개 퀴즈…이벤트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3:30:23
  • -
  • +
  • 인쇄
'내 손안에 서울' 2003년 7월 1일 지자체 최초 인터넷 뉴스로 창간해 올해 20주년 맞아
▲ “당신은 매력적인 서울시민 20(이십)니다”라는 주제로 제작한 이벤트 웹페이지

[뉴스스텝] 매일 아침 알짜배기 서울 소식을 전하는 서울시 뉴스룸 '내 손안에 서울'이 창간 2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 손안에 서울'은 2003년 7월 1일 지자체 최초 인터넷 신문 '하이서울뉴스'로 시작해 2012년 '서울톡톡'을 거쳐, 2014년 스마트폰 일반화라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내 손안에 서울을 담다”라는 의미를 담아 지금의 이름으로 개편했다.

2003년 7월 1일 창간된 '내 손안에 서울'은 현재(6.30.기준) 월 누적 방문자 100만명, 뉴스레터 구독자 93만명을 보유한 시 대표 온라인 뉴스 매체다. 창간 이래 3만 5,462건의 콘텐츠와 4,975호의 뉴스레터를 발행했으며, 지금까지 활동한 시민기자수만 9,967명에 이르는 등 20년간 한결같이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시민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서울 소식통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특히 이번에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시민과 더 가까이 동행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당신은 매력적인 서울시민 20(이십)니다”라는 주제로 특별 웹페이지를 제작, 특집기획 ‘서울시민이 사랑한 '내손' 뉴스’ 및 서울시 캐릭터인 해치와 함께하는 ‘'내손' 스무살 축하해치!’ 이벤트를 선보인다.

창간 20주년 특별기획 ‘서울시민이 사랑한 '내손' 뉴스’에서는 지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내 손안에 서울'이 다룬 10대 주요 뉴스를 키워드와 함께 소개해 굵직한 서울 20년의 역사를 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청계천 생태하천 복원의 첫걸음이었던 2003년 ‘청계천 복원공사 기공식’부터 2007년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환승할인제 운영’, 그리고 2009년 서울 얼굴과도 같은 상징공간 ‘광화문광장의 탄생’ 등 그 역사적인 순간을 이번 특별기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서울 청사진이라 할 수 있는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와 ‘디자인서울 2.0’까지, 서울 20년 역사와 글로벌 매력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 이야기까지 한눈에 훑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내손' 스무살 축하해치!’ 이벤트에서는 해치와 함께 숫자 ‘20’의 의미를 살려 ‘20일간 진행되는 시민참여 미션’으로 구성했다. ▴누리집 방문 출석도장 찍기 ▴스무고개 퀴즈풀기 ▴뉴스레터 구독·개봉하기는 물론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20주년 의미를 더한다.

20주년인 만큼 이벤트 상품 또한 풍성하게 준비했다. 스무고개 퀴즈풀기, 누리집 방문 출석도장 찍기, 뉴스레터 구독·개봉하기는 각각 600명, 설문조사 참여하기는 200명, 총 2,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세훈 서울시장의 축하인사와 20년과 함께한 시민기자들의 활동소감 영상을 비롯해 '내 손안에 서울' 발자취를 숫자로 정리한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벤트 특별 웹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내 손안에 서울' 20주년 이벤트는 7월 7일 오전 10시부터 8월 3일까지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이하는 ‘내 손안에 서울’은 서울시를 대표하는 뉴스룸이자, 서울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통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생활에 도움되는 다양한 소식을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전달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