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뮤지컬 공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3:20:11
  • -
  • +
  • 인쇄
▲ 계양구,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뮤지컬 공연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1월 30일과 12월 6일,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으로 뮤지컬 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폭력예방 교육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히 뮤지컬 공연의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극단 ‘창작그룹 가족’의 순수 창작 뮤지컬 ‘E와 I 사이’가 진행됐다.

뮤지컬 ‘E와 I 사이’는 성격유형별검사(MBTI)를 기반으로, 서로의 성격을 이해하고 성향이 다른 친구와의 차이를 받아들이며 관계 맺기에 대해 생각해 보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순히 학교폭력 피해자의 아픔이나 가해자에 대한 처벌에 관한 주제에서 벗어나 학생들 상호 간의 관계 회복과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날 뮤지컬을 관람한 한 학생은 “뮤지컬을 통해 배우니 등장인물에 몰입하게 되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더 많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단순히 서면이나 영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것에서 벗어나, 뮤지컬이라는 형식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며 공감대를 형성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와 변화하는 추세에 맞는 다양한 폭력 예방 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