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와 함께하는 AI‧소프트웨어 캠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7 13:25:21
  • -
  • +
  • 인쇄
겨울방학 초중등 AI‧소프트웨어 캠프 운영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와 함께하는 AI‧소프트웨어 캠프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산하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는 학생 대상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내년 1월 9일부터 19일까지 “초중등 AI‧소프트웨어 캠프”를 운영한다.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9년 2월 개관했으며 남산 서울타워 인근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센터는 미래체험터, 미래배움터, 미래상상터 및 미래기획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각각의 장소에서 학생체험프로그램, 교원 소프트웨어 교육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지난 여름방학 기간 중 실시했던 초‧중학생 대상 “부모님‧친구와 함께하는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에 이어지는 방학 중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공지능(AI) 로봇을 활용한 코딩 및 프로그래밍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에는 AI‧SW 분야에 전문성과 경험이 뛰어난 현직 교사가 강사로 활동하며,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각각 2기씩(초등 총2기, 중등 총2기)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기수별로 20명씩이다.

캠프 교육과정은 초‧중등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초등과 중등 별도로 구성되며, 다양한 AI로봇을 활용한 코딩과 프로그래밍, 팀 프로젝트 활동 등이 하루 3시간씩 4일간(월~목) 총 12시간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12월12일10:00시부터 12월14일16:00시까지 이고 선착순 마감된다.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보호자는 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에 안내된 URL이나 QR코드를 통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울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향상, 협력적 인성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과 프로그램 개발‧보완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우수한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