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3:25:27
  • -
  • +
  • 인쇄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작가와의 만남, 전시, 매직쇼, 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익산시립도서관은 ▲나눔책 교환전 ▲도서대출 영수증 이벤트 ▲지난 잡지와의 만남 ▲1주 1책 소책자 배포 ▲압화 책갈피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 ▲미러 페인팅 ▲파우치 만들기 ▲뮤지션 요조와 함께하는 인생문답 강연 ▲눈이 즐거워지는 인형극 ▲매직쇼 ▲샌드북 공연 등 9월 내내 이어지는 독서의 달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동화작가 초청강연회를 통해 신민재·정해영·정은주 작가와 함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북 큐레이션과 도서관 프로그램 수강생의 작품(그림책), 동화책의 원화가 9월 내내 즐길 수 있도록 도서관에 전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꾸준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새로움을 주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익산시민들이 독서의 달 행사로 도서관에 오는 즐거움과 책을 읽는 기쁨을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 행사 일정 확인이나 참여 신청은 익산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