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 제4회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3:20:50
  • -
  • +
  • 인쇄
▲ 동두천시, “2023 제4회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지난 9일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2023 제4회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생학습! 사람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동두천시의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평생학습관 수강생 등이 참여하여 체험, 전시, 프리마켓 부스운영과 공연발표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관내 평생학습인들과 어울려 배움을 함께 나누는 축하의 장이 됐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그간 동두천시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으며, 성인 문해 시화전과 캘리그라피, 생활도예 등 수준 높은 작품 전시와 실내가드닝, 가죽공예, 열쇠고리 만들기, 영어 빙고 게임,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나만의 북마크 만들기 등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됐다.

또한 평생학습관 필로티 특설무대에서 악기연주, 모델 워킹, 사물놀이, 웰빙댄스 등 학습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 발표회가 이어져 시민들의 힘찬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평생학습, 사람을 잇다'라는 주제에 맞게 평생학습이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학습 공유의 장으로서 뜻깊은 축제였다”고 평하며, “내년에는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