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에 담긴 순천만국가정원, 정원과 예술이 만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3:30:14
  • -
  • +
  • 인쇄
29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국제 수채화 페스티벌’ 열려
▲ 29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드로잉쇼가 열렸다

[뉴스스텝]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가로 3600cm, 세로 65cm에 달하는 한 폭의 수채화가 완성됐다. 대형 작품에 담긴 풍경은 순천만국가정원.

지난 29일 순천만국가정원 갯벌공연장에서 ‘국제 수채화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역대급 드로잉쇼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10년 만에 열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조강훈 아트스튜디오가 주관하고 순천시와 전남도, 한국미술협회 등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는 이광수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을 비롯해 50여 명의 국내외 작가들이 참여했다. 작가진은 4분할로 나눠진 도화지에 차례로 그림을 그려내며, 우중 속에서도 예술혼을 불태우는 모습을 보였다. 3시간 동안 진행된 드로잉 끝에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순천만국가정원의 모습이 드러났다.

주최 측은 “국내외를 넘나드는 우수한 작가들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정원으로 손꼽히는 순천만국가정원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값진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최근 600만 관람객을 넘기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