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화도진 민속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3:30:17
  • -
  • +
  • 인쇄
▲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화도진 민속축제 개최

[뉴스스텝] 화도진문화원은 오는 9월 23일 추석 명절을 맞아 화도진공원에서 2023 화도진민속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전통과 민속을 주제로 하여 진행되며 동구체육회, 자유총연맹인천동구지회, 동구자원봉사센터, 동구가족센터 등 다양한 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마당과 전통문화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 고누·칠교·투호 등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놀이마당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도 준비된다.

한국민속촌을 동구화도진공원에 옮겨놓은 듯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 하양·분홍 토끼를 찾아서 인증샷을 남기는 ‘계묘년 토끼를 찾아라’, 방랑시인 김삿갓과 승부를 펼치는 ‘김삿갓을 이겨라’,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골든벨 ‘암행어사 출두요! 장원급제’등 색다르고 재미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화수2동 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공원 내 폭포 앞 무대에서는 가수 박건아·산유라·백동백과 고수 김윤섭, 소리 정주리의 국악, 유춘랑· 손금례 외 단원 등의 한국무용, 진도북 등 다양하고 흥겨운 축하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공원 안 행사장에서는 ‘버나돌리기’명인 장군의 공연과 창영당·노둣돌 인형극단의 전래동화 인형극 등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화도진문화원 조장환 원장은 이번 2023 화도진민속축제가 동구를 대표하고 주민의 화합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축제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