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봉화군 '봉화도서관 이전 신축 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3:05:16
  • -
  • +
  • 인쇄
사업비 225억원 투입…봉화 삼계리 일원에 연면적 3,000㎡ 규모 건립
▲ 봉화교육지원청·봉화군 '봉화도서관 이전 신축 MOU' 체결

[뉴스스텝]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봉화군과 ‘경상북도교육청 봉화도서관 이전 신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봉화군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봉화군민을 위한 봉화도서관 건립에 필요한 재원과 인력의 안정적인 확보가 기대된다.

봉화교육지원청은 도서관 건립과 운영을 맡기로 했고, 봉화군에서는 건립 과정에 필요한 재정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삼계리 일원에 총 사업비 225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000㎡ 규모로 건립되는 봉화도서관은 지역의 교육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형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봉화도서관 부지와 건물은 봉화군에서 주민복지 시설로 사용하기 위해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봉화도서관 건립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화교육지원청은 올해 기본계획 수립과 공공도서관 건립 승인요청을 진행하고, 2026년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 2027년 설계 공모와 실시설계 시행 후 2028년 착공하여, 2029년 7월 준공할 계획이다.

봉화교육지원청과 봉화군은 봉화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봉화도서관을 성공적으로 건립하기 위해 원활히 소통하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봉화중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지금 도서관은 노후되고 협소하여 사용에 많은 불편이 있었는데, 새로 만든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독서하고 공부하는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하다”며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향후 건설된 봉화도서관이 지역의 교육과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역 건설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해 ‘2026 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전북건설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와 소재철 전북건설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전문건설협회, 기계설비협회, 건설기계협회, 엔지니어링협회, 소방시설협회, 전기공사협회, 정보통신공사협회, 건축사협회, 주택협회 등 10개 건설 관련 단체 대표 32명이 참

남양주시, ‘신선한 식탁’ 사업 통해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친환경 농산물 지원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7일 남양주푸드뱅크가 ‘신선한 식탁’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마트가 후원하고 경기나눔푸드뱅크가 주관해 추진됐으며,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목표로 마련됐다.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양파, 옥수수, 고구마, 배, 유러피언 샐러드, 감자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가정에 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