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 시민협치진흥원, ‘학부모 참여 청렴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3:15:13
  • -
  • +
  • 인쇄
- 문흥중학교 일대서 학생 대상 청렴 메시지 전달
▲ ‘학부모 참여 청렴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은 25~30일 초·중학생 학부모 100여 명과 함께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부모와 학교가 협력해 청렴한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생활 속 청렴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앞서 학부모들은 청렴 홍보 영상 시청, PPT 자료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겼다.

이어 시민협치진흥원과 학부모들은 문흥중학교 앞에서 청렴 현수막 등을 활용해 등굣길 학생, 시민들에게 청렴 메시지를 전달했다.

평동중학교 박미선 학부모는 “학부모와 학교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한다면 청렴한 교육문화가 자연스럽게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렴한 교육환경 조성에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교육공동체의 투명성과 신뢰를 강화하고, 청렴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