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비엔나 왈츠 음악의 진한 향기 맛볼 수 있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3:10:10
  • -
  • +
  • 인쇄
오는 17일 서산시 문화회관서 ‘비엔나 왈츠, 그 향기에 취하다!’ 공연 열려
▲ 서산시 문화회관서 ‘비엔나 왈츠, 그 향기에 취하다

[뉴스스텝] 충청남도지정 전문예술단체인 서산쳄버오케스트라(지휘 김정규)가 서산시의 후원으로 비엔나 출신의 작곡가인 요한슈트라우스 2세의 왈츠와 폴카 음악의 진수를 보여준다.

요한슈트라우스 2세는 생전에 500여 곡의 왈츠를 작곡해 빈 왈츠의 전성시대를 열었던 작곡가로 '왈츠의 왕'으로 불리고 있다.

서산쳄버오케스트라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18세기 말경 오스트리아와 독일 바이에른 지방에서 발생한 3/4 박자의 경쾌한 춤곡인 왈츠와 1830년경 보헤미아 지방에서 유래하여 유럽 전역은 물론 아메리카 대륙까지 확산된 춤곡인 폴카를 연주하게 된다.

특히〈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봄의 소리〉, 오페레타 〈박쥐〉 등 전 세계적으로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왈츠곡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인다.

또한 서산쳄버와 함께 협연으로 봄의 소리 왈츠를 부르게 될 심규연 소프라노는 국립오페라단, 그랜드오페라단, 경상오페라 등에서 주역 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Stafford Opera Troupe 객원교수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에 출강하는 등 국내외에서도 많은 촉망을 받고 있는 음악인이다.

서산쳄버의 지휘봉을 새롭게 잡게 된 김정규 신임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대학 오케스트라에서 지휘 전공으로 학, 석사(magister) 및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 했으며, KBS교향악단, 부천시향, 코리안 챔버오케스트라, 빈 방송교향악단, 체코 Janacek 필하모니, 키이우 방송교향악단, L’viv 필하모니, 헝가리 Kodaly 필하모니, 포르투갈 Porto 방송교향악단, 폴란드 Gdansk 방송교향악단, Katowice 필하모니 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 지휘를 하는 등 실력파 지휘자로 알려져 있다.

김정규 지휘자는 취임 인사말을 통해 이번 음악회를 기반으로 서산쳄버가 충남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세계를 향해 K-클래식의 정수를 전하는 문화대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본 공연은 서산시의 지원을 받아 전석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사전예매는 서산예술단 다음 카페에서 댓글로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전화예매로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잔여석은 현장에서 바로 좌석권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