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연중 언제든지 도와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3:05:57
  • -
  • +
  • 인쇄
▲ 영농부산물 안전처리,‘연중 언제든지 도와드려요’

[뉴스스텝] 거제시는 영농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을 올해 1월 3일부터 추진하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3개월 동안 지역 내 64농가에서 발생한 132톤의 영농부산물을 파쇄 지원하여 농업 부문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 인력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사업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와 연계하여 본격적인 영농기 전 3월까지 집중적으로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농가들의 호응에 따라 연말까지 연중 운영키로 했다.

김성현 농업관광과장은 “농업분야 미세먼지 발생량을 낮추고 산불예방과 인력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지금보다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작업간 안전대책 마련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쇄지원단의 도움이 필요한 농업인은 관내 농업기술센터나 면·동사무소를 통해 영농부산물 파쇄를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