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천어와 파크골프의 고장 화천 국내 대표 축제관광도시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13:10:11
  • -
  • +
  • 인쇄
화천군, 2024 K-브랜드 어워즈 축제관광도시 부문 수상
▲ 화천군이 24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K-Brand Awards’시상식에서 축제관광 도시 부문을 수상했다

[뉴스스텝] ‘산천어축제와 파크골프의 고장’화천군이 국내 대표적인 축제관광 도시로 선정됐다.

화천군은 24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K-Brand Awards’시상식에서 축제관광 도시 부문을 수상했다.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K-Brand Awards’는 대한민국의 우수 콘텐츠 기업과 기관의 브랜드를 평가해 주어지는 상이다.

화천군은 2003년부터 시작된 화천산천어축제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겨울축제로 성장시켰으며, 동시에 ‘겨울축제 하면 화천산천어축제’라는 확고부동한 브랜드를 만들어 냈다.

지난 6일 개막한 화천산천어축제는 올해도 누적 관광객 100만명을 넘어서며 15년째 ‘밀리언 페스티벌’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눈이 없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해외 관광객들을 대거 유치해 대한민국의 겨울축제 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렸다.

아울러, 화천군은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파크골프 산업을 선점해 사계절 축제관광 도시로 발돋움했다.

화천군은 매년 4회에 걸쳐 국내 최고 규모의 상금을 자랑하는 전국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대한민국 파크골프의 수도로 불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까지 이끌어내며 스포츠 마케팅의 선도적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북한강변을 따라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3개의 파크골프 코스, 총 54홀을 보유하고 있는 화천군은 올해 사내면과 간동면에도 각각 1개씩의 정규 코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산천어축제를 비롯해 파크골프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성장까지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