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메타버스 안전체험하고 애플워치 받아가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3:10:39
  • -
  • +
  • 인쇄
▲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고나 홍보 배너

[뉴스스텝] 태안소방서에 따르면 소방청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을 홍보하고자 이번달 31일까지 디지털원패스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은 안전교육공간, 장비전시공간, 안전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자신만의 아바타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디지털원패스 회원가입 ▲안전체험 13종 체험 및 수료증 발급 ▲소방차고(소방차, 구급차)·장비전시공간(소방헬기) 탑승체험을 완료하고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응모(닉네임 기재 필수)하면 된다.

당첨 결과는 4월 첫째 주에 발표될 예정이며, 애플워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신규가입은 소방청 119안전체험관 메타버스 또는 플레이스토어·IOS앱스토어에서 ‘119안전체험관’ 어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다.

조인상 예방총괄팀장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은 디지털시대에 부합하는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안전교육 서비스다”라며 “가상체험을 통해 안전지식을 습득하고 이벤트 응모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