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다함께 예술놀이터로!” 대구학생문화센터,‘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3:05:04
  • -
  • +
  • 인쇄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창의력으로 학생들이 함께 운영하는 예술 놀이터 -
▲ 대구학생문화센터,‘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개최

[뉴스스텝] 대구학생문화센터는 6월 4일에서 6월 5일까지 양일간‘우리 모두 다함께 예술놀이터로!’를 주제로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예술, 메이커, AI 디지털 융합 체험이 결합된 대구 대표 학생 축제로, ▲초·중·고 학생설치미술한마당 ▲미술놀이터‘조형요소와 원리로 놀아보자’ ▲공연관람체험 ‘넌버벌퍼포먼스 인피니티 플라잉’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초·중·고 학생설치미술한마당’은 ‘지구·사람’을 주제로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친구들과 협력해 대형 설치미술 작품을 완성하는 활동이다.

학교별 9개 팀이 제작 의도에 맞는 표현 소재를 선정해 행사 기간 동안 작품을 완성해 나간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작된‘We can turn it around’등 8개 작품은 6월 7일부터 13일까지 센터 ‘e-갤러리’에 전시된다.

미술놀이터‘조형요소와 원리로 놀아보자’에서는 중·고 학생들이 기획한 체험부스 10개, 대학교 특별부스 8개, 작가와 함께하는 특별부스 6개가 운영된다.

성당중‘오늘의 기분을 밀어봐!, 스퀴지 페인팅’, 대건고 ‘ESG 창업놀이터’, 경일대 ‘VR가상공간 체험’, 영진전문대 ‘크리에이터 ON!, 디지털 드로잉·영상 체험’, 계명문화대‘비전프로 체험’등 흥미로운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다.

공연관람체험‘인피니티 플라잉’ 은 리듬체조, 기계체조, 치어리딩, 무예, 비보잉이 접목된 역동적인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로 고대 화랑과 도깨비가 현대로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각 분야의 국가대표급 배우들이 출연하여 선보이는 수준급 퍼포먼스로 국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화랑도는 현대적이고 코믹하게 재구성되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신당초 한영지 지도교사는 “천정에서 내려오는 큰 설치작품 제작이 처음이라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주배경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로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내재된 감각을 엿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원희 관장은 “이번 페스타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나누고, 예술과 놀이가 결합된 체험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행정복지센터에 화장실 움직임 감지센서 설치 추진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공청사 내 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화장실 4개소에 절전형 움직임 감지센서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용자가 적은 시간에도 전등이 상시 켜져 있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창동 △산남동 △용암2동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화장실에 우선 적용됐다.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지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

진천군, 60세~64세, 취약계층 등 군민 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31일까지 진천군민 60세~64세(1961년생)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접종 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60세~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 △만성질환자 △국가유공자 등이다.접종 방법은 60~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신분증 확인 후 접

진천군, '진천 문화예술 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4일 올해 진천 화랑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청년극장이 진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포럼에서는 진천 상주 예술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발제와 토론에는 △박상순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교수 △김영철 진천군 문화예술팀장 △최영갑 충북문화재단 팀장 △문의영 극단 청년극장 대표가 참여하며, 좌장은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