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보건소, 질병관리청 경북권질병대응센터와 합동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3:10:32
  • -
  • +
  • 인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 대구 중구보건소, 질병관리청 경북권질병대응센터와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12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동성로28아트스퀘어에서 질병관리청 경북권질병대응센터와 함께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레드서클(Red circle)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으로 건강한 혈관을 의미한다.

2023년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대구광역시 중구의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을 연령별로 비교했을 20대가 전반적으로 모두 낮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캠페인은 20대를 중점 대상으로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대에서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수치 인지의 중요성을 홍보하고간접흡연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한 금연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20대부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