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청원고, 미리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3:15:28
  • -
  • +
  • 인쇄
▲ 청원고, 미리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

[뉴스스텝] 청원고등학교이 22일오전, ‘아마빌레 청원 오케스트라’와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를 운영했다.

아마빌레 청원 오케스트라는 개교 이후 꾸준히 운영되어 온 예술 동아리로 현재 1학년 15명, 2학년 13명, 명예 회원인 3학년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원고등학교 자율 동아리 오케스트라인 아마빌레 학생들이 진행한 이번 음악회는 'All I want for Christmas'를 시작으로 'Santa Tell Me', '캐롤 메들리' 등 흥겨운 캐롤 음악으로 구성됐으며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나눴다.

미리 크리스마스 등굣길 음악회 프로그램은 청원고 아마빌레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것으로 해마다 청원고 학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선사하고 있다.

윤진 음악 교사는 “영하의 날씨에 새벽부터 준비하느라 힘들었을 텐데, 아이들이 행복한 웃음으로 참여했다.”며,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음악회인 만큼 더 큰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원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창의 인성 함양을 위해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 밴드, 댄스, 힙합 등 다양한 예술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문화의 날 운영 및 문화가 있는 조회 운영, 상설 예술 공연 운영 등 예술로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 포항 일원에서 ‘2025.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갖고 두 지역 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해 양 시·도 간 교육 정책과 행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을 넘어서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국·과장 및 정책 담당자

천안시, 제2회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천안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아동급식위원회는 천안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조례에 근거해 결식아동급식지원의 기본방향과 사업추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로, 학부모대표와 급식 전문가, 사회복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아동급식위원회는 이날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태조사 연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8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 방송인 조나단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조나단의 취향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취향을 찾는 감각 여행(Taste Voyage)’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명커피산책은 커피를 중심으로 책·예술·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복합문화축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8일 오후 2시 제5회 동명커피산책 주무대(국립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