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BBQ의 모든 것을 즐겨라! '서울바비큐페스타'…10일 사전 예약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3:15:08
  • -
  • +
  • 인쇄
서울 고깃집 3대장에서 개발한 축제 한정 특별 메뉴와 노을 콘서트 등 기대감 높여
▲ 서울바비큐페스타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식문화인 구이문화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미식 관광 축제 ‘서울바비큐페스타’를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서울 노을공원 캠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축제에 앞서 10일 오전 11시부터는 선별된 한돈·한우 등 국내산 식재료를 특별가에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올인원 셀프 BBQ존’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올인원 셀프 BBQ’존에서는 불판부터 소스, 쌈까지 바비큐에 필요한 모든 것이 현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어 고품질의 K-BBQ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서울바비큐페스타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하며, 시는 사전 예약 외에도 일부 현장 이용을 가능하게 하여 방문객의 편의를 더할 예정이다.

시는 ‘올인원 셀프 BBQ’ 외에도 서울 대표 맛집 ‘서울 고깃집 3대장’, K-BBQ의 전통 구이 방식부터 현대의 다양한 불판, 재료, 고기 굽기 방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K-BBQ 로드’ 등을 운영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울 고깃집 3대장’에서는 줄 서서 먹는 유명 고깃집인 ‘남영돈’, 흑백요리사 출신 오준탁 셰프의 맛집 ‘T.A.K(남영탉)’, 성시경이 추천한 한우 맛집 ‘해봉정육’이 축제 한정 특별 메뉴를 선보이며, 화려한 퍼포먼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K-BBQ로드’에서는 전통 구이 방식부터 현대의 다채로운 고기 굽기 방식까지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으며, MZ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인기 명소(핫플레이스) 맛집 메뉴까지 파격적인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가을 저녁의 감성을 자극할 ‘노을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어 아름다운 가을 하늘 아래에서 잊지 못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BBQ 플레이그라운드와 신나는 브라스밴드의 퍼레이드, 어린이 놀이터와 같은 각종 체험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시는 축제 기간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가능한 대중교통 이용을 요청했다. 또한 관람객 이동 편의를 위해 월드컵경기장역과 한강버스 망원 선착장부터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노을공원의 맹꽁이 전동차도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노을공원의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 삼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K-BBQ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미식 축제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매력적인 서울의 맛과 멋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식 문화를 활용한 축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정성주 김제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의 태양이지평선 너머로 새만금을 비추며 힘차게 떠올랐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지난해를 갈무리하고 올해 첫 발을 내딛는 모든분들에게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아울러, 시민 모두의 일상에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을 온전히 누리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다시 합시다”라는 말은 거꾸로

[2026년 신년사] 임병택 시흥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흥시장 임병택입니다. 2026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붉은 말의 힘찬 기운이 걸음마다 이어지고, 크고 작은 복이 차곡차곡 쌓이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변화는 갑자기 찾아왔고, 위기는 거듭됐습니다. 그럼에도 희망을 놓지 않는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우리의 일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봄을 기다리는 씨앗 하나에 온 우주가 담겨 있듯이시민 한

[2026년 신년사]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모든 소망이 활짝 꽃피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2025년 우리 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는 맞춤교육, 출발선이 평등한 차별없는 보편교육, 사회와 교육의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교육을 이어가기 위해 3만여 교직원이 학생 교육에 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