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든 특별한 연합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3:15:15
  • -
  • +
  • 인쇄
12개 체험활동, 청소년동아리 공연⋯별빛청소년연합회의‘분위기타서 함께했동’
▲ 체험부스 (비즈 팔찌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일, 별빛청소년연합회 연합축제 ‘분위기타서 함께했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체가 돼 기획하고 운영한 행사로,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합축제는 탄현 위브더제니스 8번 게이트 앞 광장과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연합과 자치기구가 체험부스를 운영했으며 쿠키아이싱, 무드등 만들기, 팔찌 만들기 등 총 12종의 체험활동이 마련돼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부스 운영에 참여한 이예은 청소년은 “직접 준비한 체험 부스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 “청소년이 주체가 돼 축제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정말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가 준비한 밴드, 댄스, 마술, 노래 등 다양한 공연 무대가 펼쳐졌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고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무대에 큰 박수를 보냈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은정규 센터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주체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