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a Tenney∙아스카∙오아베∙예르아∙Silver Rocket, 9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TOP5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3:10:33
  • -
  • +
  • 인쇄
▲ 사진 제공: 키트베러]

[뉴스스텝] 가수 Anna Tenney, 아스카, 오아베, 예르아, Silver Rocket이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TOP5에 올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13일) 9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의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으로,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KiTbetter)에서 제공한다.

9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Anna Tenney, 아스카, 오아베, 예르아, Silver Rocket의 앨범이 선정됐다.

이번 주 1위에는 지난해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Anna Tenney의 ‘NOT YOUR TOY(낫 유어 토이)’가 올랐다.

총 8곡이 해당 키트앨범에 수록됐으며, 팝 장르를 기반으로 전자 기타 및 신시사이저를 활용해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5번째 트랙 ‘REVANGE(리벤지)’를 포함, 브라스 악기를 사용해 에너지 넘치는 리듬의 축제 분위기인 4번째 트랙 ‘LET’S FIESTA(레츠 피에스타)’ 등 각 트랙이 아티스트의 각양각색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트랙에서 공통적으로 반복적인 가사 사용을 통해 나타내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2위에는 아스카 (ASUKA)의 ‘Believe Dream(빌리브 드림)’이 선정됐다. 어쿠스틱 악기와 베이스라인이 밝고 희망찬 리듬을 형성하며, 신시사이저와 기타가 어우러져 멜로디와 하모니를 추가한다.

후렴구가 반복되며 곡의 주제인 꿈과 희망과 도전에 관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 자신을 믿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꿈을 이루어가는 여정을 나타내는 가사와 보컬이 어우러져 감정적인 중심을 잡고 곡을 이끌어간다.

3위에는 오아베 (O.A.Be)의 ‘My Paradise(마이 파라다이스)’가 선정됐다. 오아베는 Oasis Bay의 약자로,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찾아간 오아시스 같은 음악을 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수연, 유리, 소정 3인으로 구성된 오아베는 ‘My Paradise’를 통해 데뷔했으며, 해당 키트앨범에는 총 3곡이 수록됐다.

그중 타이틀이자 첫 번째 트랙인 ‘파라다이스’는 시원한 신스 사운드에 재치 있는 코러스가 더해져 사랑하는 사람에게 설레는 마음으로 떠나자는 메시지를 밝은 감성으로 담아냈다. 오아베는 작사, 작곡, 편곡을 포함해 샘플 사운드 메이킹, 건반 등 각 멤버들의 음악적 능력이 조화로우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4위로 선정된 예르아 (Yerua)의 ‘Starlight Is Blooming(스타라이트 이즈 블루밍)’은 차분하고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담아낸 키트앨범이다. 어쿠스틱 사운드가 멜로디 속에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신시사이저와 기타 선율이 곡의 중심을 잡는다.

어두운 밤하늘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감미로운 보컬이 서정적인 감성을 극대화한다. 지난 2019년 ‘Sway(스웨이)’로 데뷔 후 꾸준히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들을 발매해온 예르아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위클리 키트앨범에 선정된 Silver Rocket의 ‘Infinity Fidelity [Part 2](인피니티 피델리티 [파트2])’는 전자 음악과 록이 결합된 독특한 음악적 서사를 가지고 있다. 8분이 넘는 러닝 타임 동안 곡은 다채로운 변주와 함께 서정적이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 스케이프를 그려낸다.

드럼과 베이스의 견고한 리듬에 신시사이저와 기타가 더해져 듣는 이를 끝없는 음악적 탐험으로 이끈다. 반복적인 리프와 서서히 고조되는 사운드는 몰입감을 극대화하며 곡의 마지막까지 드라마틱한 전개가 이어진다. 실버 로켓은 이 곡을 통해 그들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완성시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