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읍면 곳곳에서 독립영화 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3:15:10
  • -
  • +
  • 인쇄
18일부터 품앗이 상영회… '그대 어이가리' 감독 초청 행사도
▲ 완주 읍면 곳곳에서 독립영화 본다

[뉴스스텝] 완주군 읍면 곳곳에서 독립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완주품앗이 상영회가 열린다.

14일 완주군은 5회째를 맞는 완주품앗이 상영회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완주품앗이 상영회는 고산면에 위치한 완주미디어센터와 8개 읍·면 주민이 협업하는 독립영화 상영 프로그램이다.

각 읍·면에서 활동 중인 문화시설단체, 주민공동체가 뜻을 모아 2019년 처음 시작돼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각 읍·면의 문화시설단체나 주민공동체가 직접 작품의 선정, 관객모집, 현장 진행을 주도하며 완주미디어센터는 영화배급과 상영실무를 지원한다.

상영작과 상영일정은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8월18일/화산골작은서도서관), '익스트림 페스티벌'(8월22일/경천애인작은도서관), '그대 어이가리'(8월29일/상관면노인회), '그대 어이가리'(9월1일/소꿈사사회적협동조합), '익스트림 페스티벌'(9월4일/구이생활문화센터), '다음소희'(9월5일/이서문화예술공동체 모모씨마을),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9월7일/삼례생활문화센터), '우수'(9월15일/고산권벼농사두레)이다.

특히, 다음달 1일 소양면에서 열리는 상영회는 '그대 어이가리'의 이창렬 감독을 초청해 감독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한다.

'그대 어이가리'는 전 세계 영화제에서 50개가 넘는 상을 받은 화제작으로, 소양면이 상당부분 촬영 배경장소로 제작됐다.

5일 이서면 상영회는 플리마켓과 함께 야외 상영회로 진행된다.

안충환 완주미디어센터장은 “이번 상영회는 주민 진행자들이 영화에 대한 설명과 상영 후 느낀 점을 공유하는 자리다”며 “단순히 영화만 보고 끝나는 자리가 아니라 공간과 삶을 공유하는 이웃들이 영화를 매개로 서로 생각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상영회는 모두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상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