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김포도예가협회 김영숙 부회장 ‘제53회 경기도 공예품대전’ 대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3:15:12
  • -
  • +
  • 인쇄
한옥 건축에서 영감 얻은 ‘청화백자 각진 손잡이 차 도구 세트’ 출품
▲ ‘제53회 경기도 공예품대전’ 대상을 수상작 ‘청화백자 각진 손잡이 차 도구 세트

[뉴스스텝] ‘제53회 경기도 공예품대전’에서 관내 거주하는 김영숙 작가가 대상을 수상했다.

김포시는 26일 24개 시·군에서 423종의 공예품이 접수된 ‘제53회 경기도 공예품대전’에서 김포시 김영숙 작가의 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상작인 김영숙 작가의 ‘청화백자 각진 손잡이 차도구 세트’는 백자토로 제작하고 청화안료로 장식한 공예품으로, 한옥의 각진 건축 이미지를 모티브로 하는 손잡이 디자인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김 작가의 이 작품은 품질 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등을 두고 벌인 종합적인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영숙 작가는 김포도예가협회 부회장이자 (사)한국미술협회 김포지부 회원으로, 도공으로 48년이라는 세월을 보낸 장인이다.

김 작가는 “이제는 누군가에게 기쁨이 되는 작품을 남기고 싶다”는 소망 겸 소감을 밝힌 후 “도예는 내 인생 자체인 듯하다. 모든 정신을 쏟아붓고 온 마음을 다해 빚어내는 정성, 이것이 작가정신이고 작품 자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춘은 지나갔지만, 그동안 지내온 시간을 섞어 누군가에게 기쁨이 되는 작품, 가치를 창출하는 작품을 만들어 이웃과 나누며 사는 삶으로 마감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최근 김영숙 작가는 김포미술협회의 열세 번째 전시회인 ‘한강의 바람 전’에 참여해 작품을 전시했다. 현재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공방 ‘도원요’를 운영하는 등 마르지 않는 창작욕을 보여주고 있으며 도예의 대중화와 후진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고양국제아트페어, 인사동 라메르 갤러리, 도봉구청 등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으며 김포시를 비롯한 모란미술대전, 행주미술대전, 지자체의 관광기념품 공모전 등에 출품해 입상하기를 여러 차례 했다. 작년 제52회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에서는 특선을 수상했으며, 경기도 공예품대전에서는 근 3년간 장려 이상의 성취를 보였다. 올해는 우수한 공예인이 대거 자리하고 있는 경기도 내에서 대상을 받은 만큼, 본선인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의 활약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김포시는 이번 대회에 총 8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그중 개인상 부문에서 도자분야 ▲대상 김영숙-청화백자 각진 손잡이 ▲장려 방지웅-장릉석상 다기시리즈(도자) ▲입선 구자문-streamline 와인잔 세트 및 기타분야 ▲특선 민경안-짚풀공예 등 대상 포함 관내 작가 4인이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김주수 의성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출향인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희망의 기운이 가득한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정열과 생동의 기운을 지닌 붉은 말의 해를 맞아힘차게 도약하는 기세로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희망과 성장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오늘 저는 2026년 새해를 맞이하여의성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다가올 미래, 그리고 남은 민선8기의 과제를함께 나누

밀양시, 새해 충혼탑 참배로 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밀양시는 2일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이해 충혼탑 참배로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이날 참배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헌화와 분향, 묵념을 올리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를 맞아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했다.안병구 시장은 “병오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최첨단 분석장비 도입으로 분석 고도화 나서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이 첨단 고가 기자재를 대거 확충하며 지역 연구 분석 기술의 고도화에 나섰다.여수공실관은 최근 세계적인 분석기기 전문 기업 'EA Korea'와 협력연구실 지정 및 현판식을 갖고, 4억 원 상당의 대용량 및 소용량 원소분석기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도입으로 여수공실관은 총 7종의 원소분석기와 2종의 TOC(총유기탄소) 분석기 라인업을 갖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