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기업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2:55:12
  • -
  • +
  • 인쇄
구미시 창업기업 ㈜올컴, CES 2026 혁신상으로 세계 무대 입증
▲ 구미시,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기업 배출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역 창업기업 ㈜올컴(대표 장승혁)이 세계 최대 가전·기술 전시회인 CES 2026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컴이 출품한 ‘스마트 온도조절 텀블러’는 1℃ 단위의 세밀한 온도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세계 바이어와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사용자 맞춤형 혁신 제품’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1℃에서 100℃까지 자유롭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냉·온음료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또 휴대성이 뛰어나 단순한 보온병을 넘어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한 차세대 텀블러’로 인정받았다.

구미시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 기업의 혁신상 수상을 적극 뒷받침했다.. 시는 ㈜올컴을 포함한 CES 2026 참가기업 8개사를 대상으로 기술력과 시장성을 분석하고, 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멘토링과 영문 홍보영상 제작 등을 지원했다. 참가기업 관계자의 항공료와 현지 체류비도 지원해 기업의 경비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글로벌 판로 개척 성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CES 혁신상 수상은 구미기업의 기술력과 창업지원생태계가 결합하여 만든 성과”라며, “구미가 지방을 대표하는 혁신 스타트업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CES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개척에 도전하는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해외 비즈니스 연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구미시 기업지원과(054-480-6052)나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창업성장지원센터(054-479-2054)로 문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평군 상면 주민자치회, 2차 북콘서트 성료

[뉴스스텝] 가평군 상면은 주민자치회에서 운영 중인 독서커뮤니티가 최근 2차 북콘서트를 열어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제공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세계문학상 수상 작가 조영주의 장편소설 『은달이 뜨는 밤, 죽기로 했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조 작가와 이승희 편집자, 기타리스트 이한용이 참석해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시간을 만들었다.행사에 참석한 독서커뮤니티 회원들은 작품의 탄생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인천 동구, 현대시장에서 올해 마지막 전통시장 문화 공연 개최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지난 14일 현대시장에서 ‘전통시장 문화·버스킹’ 마지막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문화·버스킹 공연은 전통시장을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선 문화 향유 공간으로 조성하여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송현시장과 현대시장에서 지난 5월~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벨리 댄스와 팝페라,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가평지역 지체장애인 화합 행사 '성황'

[뉴스스텝] 가평군은 지체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2025년 제11회 지체장애인 의식향상교육 및 화합의 장’ 행사가 17일 벨리웨딩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 가평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홍보대사 가수 노랑의자를 비롯해 신협어부바 예술단, 한마음 노래교실 등이 식전 공연을 펼쳤다. 이어 지체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를 돕는 장애인식개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