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어린이 옥상 텃밭정원 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2:40:16
  • -
  • +
  • 인쇄
자연물 가면 만들기, 호박볼링 등 다채로운 생태프로그램 큰 호응
▲ 옥상 텃밭정원 프로그램 (호박볼링놀이)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5회에 걸쳐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94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옥상 텃밭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계룡시 농업기술센터 옥상에 조성된 텃밭정원을 활용해 아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교감하며 생태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가을 작물 및 허브식물 만나기 ▲자연물을 활용한 가면 만들기 ▲호박을 이용한 볼링놀이 ▲솔방울 새 쿠키 만들기 ▲텃밭 채소 카나페 만들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사진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전문가로 육성된 도시농업관리사를 초빙해 이루어졌으며 교육프로그램 제공과 도시농업 활성화의 의미를 더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옥상 텃밭정원 생태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과 자연 친화적 사고를 키우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생태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