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걸음으로 여는 여름 6월 걷기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3:00:40
  • -
  • +
  • 인쇄
워크온 앱 통해 참여…20만 보 달성자 중 500명 추첨해 상품권 지급
▲ 광양시, ‘걸음으로 여는 여름 6월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광양시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걸음으로 여는 여름 6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자는 1걸음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하루 최대 8,000마일리지까지 누적된다.

한 달간 총 20만 보를 걸으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이를 통해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광양시는 목표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후 목표 마일리지가 달성될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단, 참여 지역이 광양시로 제한되는 만큼, 참여자는 반드시 휴대전화의 위치 설정을 활성화해야 한다.

걷기 챌린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광양시 건강증진과장은 “꾸준한 걷기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 체중 조절,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며 “광양시민 모두가 걷기를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고루 챙기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월별 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역시 누적 가입자 수 9,576명을 기록하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