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영상미디어센터, 박찬일 셰프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2:40:49
  • -
  • +
  • 인쇄
외국인이 열광하는 한식, K푸드 트렌드와 콘텐츠 개발 방향 모색
▲ 양평군영상미디어센터, 박찬일 셰프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5일 양평군영상미디어센터 2관 3층 상영관에서 ‘외국인이 열광하는 한식’을 주제로 한 박찬일 셰프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의 신규 지역영상미디어센터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양평 먹거리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유명 셰프 초청 강연이다.

행사에는 한식 종사자와 음식 관련 콘텐츠 개발자, 요리에 관심 있는 학생 등이 참여해, K-푸드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박찬일 셰프는 강연에서 △음식 콘텐츠 개발 전략의 실패 사례 △터키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끄는 한식의 특징 △한국 음식의 정의와 역사 등 다양한 주제를 생생한 현장 경험과 함께 풀어내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특강은 K-문화 확산의 흐름 속에서 K-푸드가 가진 글로벌 매력과 경쟁력을 재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매운맛을 중심으로 한 메뉴 개발 전략과 지역 기반 음식 콘텐츠 발굴 등 실질적인 조언들이 공유되어 참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양평군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짧은 강연 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주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