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이순신도서관, 시민 책 쓰기 ‘어쩌다 그림책 작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3:00:51
  • -
  • +
  • 인쇄
“내가 그려보는 우리 섬 이야기”…5월 2일부터 선착순 접수
▲ ‘어쩌다 그림책 작가’ 운영

[뉴스스텝] 여수시이순신도서관에서 잠재력 있는 작가 발굴을 위해 시민 책 쓰기 프로그램 ‘어쩌다 그림책 작가’를 운영한다.

올해 ‘어쩌다 그림책 작가’ 프로그램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기념해 여수의 섬을 배경으로 한 그림책 출간을 목표로 하며, 오는 5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18회에 걸쳐 진행된다.

그림책을 위한 이야기 쓰기, 일러스트 작업을 배우는 기본과정과 인디자인 편집·디자인을 배우는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마지막 회차에는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내달 2일 오전 9시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을 완성해 보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책 출판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 책 쓰기 프로그램은 지난 2023년 시작돼 지금까지 시민 작가 24명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