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특화형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사업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2:55:33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사)대한노인회 철원군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공모한 ‘2024년 특화형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사업’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실버공방’으로 뜨개질로 만드는 카네이션이나 수세미 등 다양한 작품을 판매하는 모델이다.

특화형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 공모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시장형사업에 초기사업비(시설, 장비, 홍보, 교육 등) 도비 2,000만원, 군비 2,000만원을 매칭해 총 4천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대한노인회 철원군지회는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 공모를 통해 근로능력이 있는 어르신에게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득 보전, 건강개선 및 사회적 관계 증진 등 안정적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사업을 운영해 시장형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2022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진행한 시장형 사업단 신규사업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00만원을 지원받아 ‘철궁이밥상’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철원군과 협업을 통해 보다 양질의 노인일자리 발굴 및 제공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