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장기요양기관 환기설비 설치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2:55:56
  • -
  • +
  • 인쇄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장기요양기관 중 감염병 노출에 취약한 입소시설과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공기순환기 설치비를 지원한다.

제주시는 노인생활시설 이용자들의 감염병 예방과 거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총사업비 9천 3백만 원을 투입해 설비 1대당 최대 179만 원을 지원한다.

설치기준은 노인요양시설은 침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및 주야간보호시설은 공동거실 등 호흡기 감염병 확산 시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공간에 우선 설치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운영 중인 노인의료복지시설, 주간보호시설 총 98개소 이며, 지원기준은 노인요양시설 시설당 10대 이하,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주간보호시설 시설당 1대를 지원한다.

문부자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환기설비 지원을 통해 이용자들의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는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노인생활시설 이용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