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단동, 청소년 문화예술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2:55:38
  • -
  • +
  • 인쇄
▲ 인천 서구 검단동, 청소년 문화예술제

[뉴스스텝] 인천 서구 검단동 행정복지센터는 약 600명의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한 ‘검단 청소년 문화예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율성을 키우고, 지역 내 건강한 청소년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검단사거리역 광장에서 열렸다.

▲원당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마전중학교 도란누리 뮤지컬 동아리 ▲완정초등학교 댄스윙 ▲리듬하츠검단댄스학원 ▲jnK 실용음악학원 보컬팀 ▲이지라이프 댄스학원 등 총 21개 팀 청소년들이 참여해 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쳤다.

한편 이날 행사는 검단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이상재)와 검단 청청마을공동체가 공동주관 하고, 검단동 행정복지센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검단신협, 봉화로타리클럽이 후원했다.

이상재 검단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공연의 장을 넘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진정한 문화축제였다”며, “검단에서 BTS같은 인물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진 검단동장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돋보이는 축제였다”며 “앞으로도 검단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함께 검단사거리역 광장을 건강한 문화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이 제시하는 의붓아들 장례식 패션! 가성 그룹 가십에 불붙일 파격 변신 예고!

[뉴스스텝] 전여빈이 가십에 불을 붙일 파격 변신을 선보인다.오늘(3일) 방송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 11회에서는 김영란(전여빈 분)이 의붓아들 가선우(이창민 분)의 장례식에서 가선영(장윤주 분)의 허를 찌를 결정적 한 방을 날린다.지난 방송에서 가선영(장윤주 분)은 가성 그룹의 재산을 차지하고 자신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