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2025년 ‘지역 독서대전 지원사업’ 선정, 국비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3:00:43
  • -
  • +
  • 인쇄
▲ 부산 북구, 2025년 ‘지역 독서대전 지원사업’ 선정, 국비 확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지역 독서대전 지원사업'에 부산 북구의 ‘낙동독서대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북구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1,98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이에 따라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덕천도서관에서 개최될 예정인‘제6회 낙동독서대전’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독서대전 지원사업’은 기존에 ‘대한민국 독서 대전’을 유치하여‘책의 도시’로 선포된 11개의 도시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역 독서대전 개최를 지원하고, 지역 독서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5곳이 선정됐다.

2021년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한 이후,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낙동독서대전은, 오는 9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이틀간 올해 개관 예정인 덕천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도서관, 서점, 독립출판사, 독서인 등 다양한 독서공동체가 참여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독서 문화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이번 국비 지원사업 선정이 우리 북구가 지역독서문화를 선도하고, 책과 독서를 통해 구민들의 문화적 삶을 풍요롭게 하는 등 독서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덕천도서관은 지난 2022년 시교육청과의 협약으로 덕천여중 강당동을 증축 및 리모델링하여 조성 중이며, 지난해 건축공사를 준공했다. 북구는 올해 7월 말 개관을 목표로 내부 인테리어공사와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 공사 등 개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 학교체육의 미래를 그리다, 우수학교운동부지도자·교사 해외연수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월 18일부터 1월 26일까지 7박 9일간, 우수학교운동부지도자·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2026 하계종목 우수학교운동부지도자·교사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개최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강원 체육의 위상을 높인 학교운동부지도자와 업무담당교사 총 36명을 대상

경남도, ‘2026 싱가포르 조선해양플랜트 전시회(APM)’ 참가 기업 모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026 싱가포르 조선해양플랜트 전시회(APM)’에 참가할 도내 조선해양기자재 분야 수출 중소기업 6곳을 모집한다.해당 전시회는 1990년 처음 열린 이후 격년마다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선해양분야 전시회로, 오는 3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에서 진행된다.도는 전시회 내 ‘경남관’을 설치·운영하며, 중소기업의 해

경산시 간부 공무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23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간부 공무원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이번 결의대회는 간부 공무원의 청렴 의지 내재화와 반부패 실천 의지 확산을 목표로, 시장을 비롯한 국·소·과장급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문화 개선의 선도자로서 청렴 실천 솔선수범에 대한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는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및 선서 서명식 청렴 구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