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수산업경영인당진시연합회와의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2:50:59
  • -
  • +
  • 인쇄
▲ 당진시의회 의원-수산경연인 연합회 간담회

[뉴스스텝] 당진시의회가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수산업경연인 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덕주 의장을 비롯한 14명의 의원과, 수산엽경영인연합회 회원 10명,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서규석(한국수산업경영인 충남도연합회)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주신 당진시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당진시의회 의원들과 2024년 충남도수산업경영인대회 및 수산업 관련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수산업경영인 당진시연합회 측은 ▲2024년도 충남수산업경영인대회 관련 운영비 지원 ▲실치어업 관련한 소형선박한정면허 취득 여부 건의 ▲도비도 선착장 방류어 낚시 금지 및 단속 건의 ▲유류 도난 및 어선 피해 예방을 위한 선착장 주변 CCTV 설치 등에 대해 건의했다.

이에 이상문 항만수산과장은 충남수산업경영인대회 운영비 지원 관련해 대회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을 절감하면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 역시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또한, 기타 건의된 사항들에 대해서도 상위법안 등을 검토해 어업활동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늘 회의를 주재한 심의수 의원은 “내년 당진에서 개최되는 충청남도수산업경영인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운영비 지원이나 여러 가지 건의된 사항들에 대해 집행부서와 면밀히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덕주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러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오늘 논의된 사항은 해양수산부 및 관계기관과 협의 후 합리적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