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장마당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2:50:42
  • -
  • +
  • 인쇄
안성 장마당 축제, 만여 명 몰려 성황리 개최
▲ 안성 장마당 축제 성료

[뉴스스텝] 지난 8월 30일, 안성맞춤대로 일원에서 열린'안성 장마당 축제'가 약 10,000명의 방문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통시장의 매력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 참여형 프로그램과 다양한 먹거리, 공연 등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전통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전통시장, 낮에는 가족 놀이터, 밤에는 낭만 놀이터”라는 주제로 안성맞춤대로(서인사거리~인지사거리)와 안성맞춤시장, 중앙시장 일대에서 펼쳐졌다.

안성전통시장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낮에는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놀이마당, 밤에는 문화 공연과 DJ 파티가 어우러진 낭만적인 야시장으로 운영됐다.

축제는 ▲공연 중심의 어울림 마당, ▲체험과 놀이 중심의 놀이 마당, ▲시장 특색 먹거리를 즐기는 먹거리 마당, ▲사업 홍보 및 시민소통 중심의 홍보 마당 등 총 4개 마당으로 운영됐다.

특히 시민 동아리 공연, 안성시립 풍물패 길놀이, 퓨전 재즈밴드 공연, 8090 레트로 DJ 파티 등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시민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식행사에서는 안성밤마실 스케치 영상 상영과 4개 전통시장의 특화시장에 대한 선포식 등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 참여 상인들의 평균 매출은 평일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일부 인기 먹거리 부스는 조기 품절 사태를 빚을 만큼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행사장 주변 상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그간 없었던 매출이 증대로 이어졌다.

한 상인은 “그동안 침체됐던 원도심과 전통시장에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았다”며, “이렇게 많이 시민들이 참여해 주실지 몰랐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여름철 지역경제가 다소 침체되는 비수기에, 이를 극복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안성시는 지난 7~8월 동안 ‘오늘, 안성 밤마실 어떠세요?’라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 장마당 축제’는 밤마실의 성과를 이어가는 자리이자, 우리 전통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뜻깊은 축제였다. 특히, 올해는 각 시장들이 큰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도 이뤄낸 만큼, 이를 계기로 안성 전통시장이 더욱 발전하고, 지역경제의 핵심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