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조천읍도서관, 성인 대상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3:00:09
  • -
  • +
  • 인쇄
그림책으로 마음을 어루만지다! ‘혼저옵서 내 마음’…6월 4일부터 진행
▲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 ‘혼저옵서 내 마음’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 조천읍도서관은 오는 6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성인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 ‘혼저옵서 내 마음’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매개로 자기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독서+테라피 융합형 치유 프로그램으로, 정서적 회복과 내면의 안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그림책 테라피스트의 재능기부를 통해 총 4회차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지역사회 나눔의 의미도 더한다.

프로그램은 회차별 자존감과 자기 이해, 감정 인식과 자기 수용, 쉼과 회복, 연결과 나눔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각 주제에 맞는 그림책을 활용해 참여자 간 대화와 공감이 이뤄지도록 운영된다.

또한, 기존 어린이 중심의 그림책 활용 수업을 성인 대상으로 확장 적용한 새로운 시도로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복합문화공간이자 정서적 지지 기반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26일 오전 9시부터 제주도공공도서관 누리집의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되고, 모집 인원은 선착순 5명이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타인과 따뜻하게 연결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