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굿바이 2024! 해피투게더 송년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2:35:44
  • -
  • +
  • 인쇄
▲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굿바이 2024! 해피투게더 송년축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1월 24일,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동아리연합회 자치기구 연합으로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굿바이 2024! 해피투게더 송년축제”를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굿바이 2024! 해피투게더 송년축제'는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소속 9개 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추진한 행사로 다양한 무대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무대공연은 F드림 타악공연, 두드리 모둠북 공연, 밴드공연, 음악줄넘기 공연, 방송댄스, 오카리나, 함사시오를 재현한 퓨전댄스공연 등 다양한 동아리의 “끼”공연을 선보임으로써 끼를 발산하고 청소년 간에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참여학부모들과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체험부스로는 환경 그린에코백만들기, 이런 저런 과학, X-마스 친구, 인생네컷, 포토존, 룰렛 선물팡팡 등을 운영했으며, 어묵탕, 호떡, 또띠아 피자 등 풍성한 먹거리도 큰 인기를 누렸다.

한편,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마음으로 빚은 도자기 ▲책으로 만나는 제주이야기, ▲대한민국 5대 국경일 바로알기 삼일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편 등 다양한 국가 인증수련활동을 개발하여 운영 도내 최다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2년 연속 서귀포시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밴드 ▲타악기 ▲모둠북 ▲댄스 ▲ 퓨전댄스 ▲음악줄넘기 ▲오카리나 동아리 등 특색있는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여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위원회 이홍인 위원장은 “하하호호 웃음이 끊이지않고 볼거리, 체험거리와 먹거리 풍부한 오늘이 가장 뿌듯하고 행복한 우리 모두의 생일날인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참여활동을 하겠다”고 했으며,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년활동을 위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다양하게 추진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서귀포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