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양평군 지평면민의 날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2:46:00
  • -
  • +
  • 인쇄
▲ 제29회 양평군 지평면민의 날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양평군 지평면은 지난 1일 지평레포츠공원에서 제29회 지평면민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지평면민의 날은 ‘새롭게! 힘차게! 화합하는 지평면’이라는 구호와 함께 기념식을 시작으로 마을별(법정리) 대항 체육행사, 문화공연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제29회 면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면민의 자긍심을 함양시키고 화합을 통한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훈격의 시상이 진행됐다. 제29회 지평면민의 날 ‘면민대상’ 으로는 지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인숙 위원장님 선정·수상하게 됐으며 이외에도 양평군수표창 등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주민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법정리별 마을 대항전 명랑운동회(체육대회)는 몸빼바지입고 달리기, 줄다리기, 족구, 승부차기가 진행되어 주민들의 열띤 응원과 화합하는 모습을 볼수있었으며 행사장의 흥을 돋구는 여러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성공적인 면민의 날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제29회 지평면민의 날이 잘 마무리될 수 있게 준비해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화합하여 발전하는 지평면이 될 수 있도록 진심진력으로 돕는 양평군수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지평면장 홍종분과 지평면 김효성 체육회장은 “국맥이 흐르는 자랑스러운 지평의병의 발상지인 지평면에서 이렇게 성대한 면민의 날을 개최하게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