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나비대축제서 농촌 담은 귀농·귀촌 홍보부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3:00:13
  • -
  • +
  • 인쇄
공원 안의 작은 텃밭…감성 공간 관광객 ‘눈길’
▲ 나비의 문 광장, 귀농·귀촌 홍보부스 전경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 기간 귀농·귀촌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도시민들에게 함평의 농촌 생활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함평군은 28일 “귀농·귀촌 홍보부스가 내달 6일까지 나비의 문 광장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

나비축제 속 마련된 홍보부스는 귀농·귀촌을 통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지원 정책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함평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함께 전시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부스 주변을 애호박, 작두콩, 감자 등 다양한 작물 모종을 화분에 심어 작은 텃밭처럼 꾸미며 농촌 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사)함평군 귀농어귀촌협의회가 홍보부스 옆에서 ‘함평군 귀농어귀촌 농산물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귀농인들이 직접 재배한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매일 수확해 판매하고 ‘먹거리 부스’에서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홍보부스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함평 정착을 희망하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사람이 들어오고 머무는 살기 좋은 함평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