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관람객 인기 1위 물놀이 전시 2배로 확장‧개편…2일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2:31:18
  • -
  • +
  • 인쇄
지름 5m 돔 스크린에서 환상적인 우주여행, 건물 외벽엔 우주 별자리 LED 야간 조명
▲ 서울상상나라 상설전시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복합 체험 문화시설 ‘서울상상나라’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전시 콘텐츠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우선, 매년 관람객 만족도 조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3층 물놀이 전시를 2배로 확장‧개편한 새로운 물놀이 체험전시 '쏴아 물놀이'를 5월 2일부터 만날 수 있다.

'쏴아 물놀이'는 상설전시로, 어린이들이 물을 직접 만지고 놀면서 흐르고, 쏟아지고, 빛에 반짝이고, 얼음에서 수증기로 변화하는 물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된다. 즐겁게 놀이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도 키울 수 있게 됐다. 즐거운 물놀이 체험을 위해 여벌의 옷 또는 방수 가운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워터 커튼, 물총을 쏘아 그림을 그려보는 미디어 전시물, 커다란 통에 공을 쏘아 올려 한꺼번에 쏟아지게 하는 체험, 돛단배를 여러 가지 장치로 조종하는 체험 등 다양한 전시물로 알차게 이뤄져 있다.

서울상상나라 지하1층 로비에서는 지름 5m 크기의 밀폐된 돔 스크린에서 ‘우주 여행’을 주제로 360도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상상 우주여행' 특별전시가 4월 30일부터 열린다.

'상상 우주여행'은 전시는 무한한 탐구 영역인 우주를 향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전시로, ‘태양계 자석 놀이’ 체험과 ‘우주 속 포토존’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함께 구성된다.

당일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4세 이상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10회 운영한다.

이와 함께, 해가 지고 나면 ‘우주 별자리’ LED 야간 경관조명이 서울상상나라 건물 외벽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야간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포토스팟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별자리 테마를 중심으로 디자인한 ‘우주 별자리’는 야간개장(일몰시~22:00) 시간대에 서울상상나라 건물 외벽에 고보조명을 투사하고 반기별로 조명필터를 교체해 계절 변화에 어울리는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날 주간에는 ‘색다른 상상’을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성의 색깔을 담은 키링을 만들어 보는 ‘색다른 행성이 데굴데굴’(1일~5일)을 비롯해 ‘색으로 만나는 감정’(1일, 4일, 5일), ‘자연에서 온 색깔’(2일), ‘다시 태어난 색깔’(3일), ‘일상의 빛을 모아요’(4일), ‘쭉쭉 색깔 탐험’(5일) 등 색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당일 입장권 소지자는 선착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박희원 서울시 아이돌봄담당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물놀이 상설전시와 특별전시,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신장2동, '행솔 돋보기' 캠페인으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뉴스스텝]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상가거리 일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명과 함께 ‘행솔 돋보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행솔 돋보기’ 캠페인은 신장2동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민 참여형 활동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신고 절차와 도움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사랑 겨울 이불 전달

[뉴스스텝]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6일 관내 취약계층 19가구를 대상으로 겨울 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은 겨울철을 앞두고 생활 여건이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김덕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 운영 성료'

[뉴스스텝]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총 8개 학교 20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사이버폭력, 디지털 성범죄 노출, 온라인 도박 및 유해정보로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