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관람객 인기 1위 물놀이 전시 2배로 확장‧개편…2일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2:31:18
  • -
  • +
  • 인쇄
지름 5m 돔 스크린에서 환상적인 우주여행, 건물 외벽엔 우주 별자리 LED 야간 조명
▲ 서울상상나라 상설전시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복합 체험 문화시설 ‘서울상상나라’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전시 콘텐츠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우선, 매년 관람객 만족도 조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3층 물놀이 전시를 2배로 확장‧개편한 새로운 물놀이 체험전시 '쏴아 물놀이'를 5월 2일부터 만날 수 있다.

'쏴아 물놀이'는 상설전시로, 어린이들이 물을 직접 만지고 놀면서 흐르고, 쏟아지고, 빛에 반짝이고, 얼음에서 수증기로 변화하는 물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된다. 즐겁게 놀이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도 키울 수 있게 됐다. 즐거운 물놀이 체험을 위해 여벌의 옷 또는 방수 가운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워터 커튼, 물총을 쏘아 그림을 그려보는 미디어 전시물, 커다란 통에 공을 쏘아 올려 한꺼번에 쏟아지게 하는 체험, 돛단배를 여러 가지 장치로 조종하는 체험 등 다양한 전시물로 알차게 이뤄져 있다.

서울상상나라 지하1층 로비에서는 지름 5m 크기의 밀폐된 돔 스크린에서 ‘우주 여행’을 주제로 360도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상상 우주여행' 특별전시가 4월 30일부터 열린다.

'상상 우주여행'은 전시는 무한한 탐구 영역인 우주를 향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전시로, ‘태양계 자석 놀이’ 체험과 ‘우주 속 포토존’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함께 구성된다.

당일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4세 이상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10회 운영한다.

이와 함께, 해가 지고 나면 ‘우주 별자리’ LED 야간 경관조명이 서울상상나라 건물 외벽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야간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포토스팟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별자리 테마를 중심으로 디자인한 ‘우주 별자리’는 야간개장(일몰시~22:00) 시간대에 서울상상나라 건물 외벽에 고보조명을 투사하고 반기별로 조명필터를 교체해 계절 변화에 어울리는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날 주간에는 ‘색다른 상상’을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성의 색깔을 담은 키링을 만들어 보는 ‘색다른 행성이 데굴데굴’(1일~5일)을 비롯해 ‘색으로 만나는 감정’(1일, 4일, 5일), ‘자연에서 온 색깔’(2일), ‘다시 태어난 색깔’(3일), ‘일상의 빛을 모아요’(4일), ‘쭉쭉 색깔 탐험’(5일) 등 색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당일 입장권 소지자는 선착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박희원 서울시 아이돌봄담당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물놀이 상설전시와 특별전시,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 시민이 참여하는 눈 치우기, 봉사활동으로 제도화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지난 26일 열린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 참여형 제설 활동을 봉사시간으로 인정하고, ‘시민 눈 치우기 운동’으로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폭설 시 행정력만으로 모든 지역의 눈을 즉시 치우기는 어렵다”며, 행정력을 보완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제설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설 활동을 봉사활

강원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2026년도 강원자치도교육청 본예산 예비 심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6일 제7차 교육위원회를 개의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총 3조 9,971억 원)에 대한 예비심사를 최종 마무리했다. 교육위원회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도교육청이 제출한 예산안에 대한 집행계획과 사업 추진의 타당성 등을 집중 점검했고 전체 본예산 규모의 약 2%에 해당하는 798억원을 감액하여 내부유보금으로 조정했다. 특

구미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투명하고 공정한 출발’준비 완료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26일 구미교육지원청 1층 다목적강당에서 구미 관내 초등학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담당자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및 구미교육지원청의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추진 계획과 관리 지침을 일선 학교에 정확하게 공유하고, 신입생 배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를 최소화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