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표도서관,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선정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2:51:11
  • -
  • +
  • 인쇄
45개관 공공도서관 대상, 7개 항목 13개 지표 평가
▲ 김해 장유도서관

[뉴스스텝] 경남대표도서관은 도내 지방자치단체 공공도서관 45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 3개관을 선정했다.

도내 공공도서관을 면적, 장서수, 직원수, 예산에 따라 그룹별로 나누어 ▲예산 ▲장서 ▲사서 ▲공간 ▲서비스 ▲협력 ▲경영계획 7개 항목 13개 지표로 평가했다. 특히 경남도는 ‘독서문화진흥 및 도서관 특성화 우수사례’ 지표를 추가하여 각 도서관의 정성적인 측면도 평가했다.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결과, 우수도서관은 김해 장유도서관, 창원 동부도서관, 김해 김해기적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우수도서관에는 기관 및 유공공무원 도지사 표창 수여됐다.

김해 장유도서관은 지역 내 다양한 기록물을 총괄적으로 수집, 정리, 보존하여 지역자료 중심센터 역할을 하여 ‘기록하는 도서관’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한 것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창원 동부도서관은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생활독서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해 김해기적의도서관은 그림책을 통해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남도의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임재동 경남대표도서관장은 “공공도서관 운영평가를 통해 도내 도서관 운영의 품질 제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공공도서관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문화 융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평가에 공정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체결

[뉴스스텝] 옹진군은 18일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 도서주민들이 의료접근성이 낮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쉽지 않은 의료취약지역에 현지에 출장하여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와 재계약을 통해 추진됐다. 검진대상은 20세 이상 옹진군 주민이면 가능하고, 검사항목은 심전도 및 흉부방사선 검

세종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 현장 의견 나눠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18일 16개 농가와 함께 2025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해당 사업은 무거운 중량물 취급과 반복적인 허리 굽힘, 손목 사용이 잦은 과수농가의 작업 특성을 반영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3월 처음 시작했다.농업기술센터

의정부시,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가 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의정부시상공회는 2017년 출범 이후 지역 상공인 교류 촉진 상공인 권익 보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