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X문가영 주연 '사랑의 이해', 오늘(9일)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발매…작품 감동 잇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9 12:55:07
  • -
  • +
  • 인쇄
▲ [사진 = JTBC 드라마 '사랑의 이해', SLL 제공]

[뉴스스텝] '사랑의 이해'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드라마의 감동을 이어간다.

JTBC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 (연출 조영민 / 극본 이서현, 이현정 / 제작 SLL)'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이 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드라마의 오프닝 타이틀곡인 정흠밴드의 'Love Song (러브 송)', 극중 남녀 주인공의 첫 만남과 그들의 사랑 앓이를 표현한 제이레빗의 'Happiness (해피니스)', 사랑하는 이에게 달려가는 흥분되고 감출 수 없이 밝은 심정을 담은 정세운의 'Symphony (심포니)', 연인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다룬 요아리의 'Dice Game (다이스 게임)'이 담긴다.

또 정흠밴드가 참여해 남녀 주인공의 아픈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널 바라만 본다는 건'과 나에게 주어진 삶의 감사함들을 솔직한 가사로 표현한 'Thnaks (땡스)'가 수록된다.

여기에 나란히 걸어가는 연인에게 건네는 고백을 담백하게 풀어낸 빅나티의 '손을 마주 잡고',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을 받아들이는 아픔과 외로움을 고스란히 표현한 하진의 'Time's Up (타임스 업)', 극중 인물들의 서로 바래져가는 운명적 사랑에 대한 갈등을 그려낸 경서의 'Wonder Why (원더 와이)', 힘든 하루하루를 생존하기 위해 살아가는 우리들의 지친 마음에 위로를 전하는 민서의 'Miracle (미라클)', 언제나 옆에 함께 머물고 싶지만 그럴수록 멀어져 가는 연인의 모습을 담담하게 LAS의 'Shadow Love (섀도우 러브)'까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뮤지션들이 참여한 가창곡들이 담겨 명품 OST 앨범을 완성한다.

또한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할 30곡의 BG 트랙까지 총 41개의 트랙이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 포함된다. 특히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검은 태양', '블랙독'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김장우 음악감독이 전 트랙의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스토리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대세 배우들의 호연을 바탕으로 미묘한 감정의 긴장감을 표현,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끈 '사랑의 이해'는 완성도 높은 OST로 드라마의 서사에 강력한 힘을 보태며 시청자들에게 짙은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랑의 이해'의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9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험생들 고생했어요” 춘천시티투어 전국 수험생 무료

[뉴스스텝] “수능 스트레스, 춘천시티투어 타고 날려버려요.” 춘천시티투어 운영사 매일관광㈜는 2025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 탑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료 탑승 기간은 14일부터 이달 30일까지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춘천시티투어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테마형’으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순환형’으로 운영되는 가운데 요일별로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지식재산권 교육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수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한‘2025년 1인창조기업 지식재산권 통합교육’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인 창조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지난 9월부터 2개월 간 한국발명진흥회 IP아카데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지재

수원시 영통구 미소통증의학과의원, 따뜻한 마음으로 전한 건강 선물

[뉴스스텝] 지난 12일, 수원특례시 영통구에 소재한 미소통증의학과의원은 영통3동 관내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위해 100여 만원 상당의 홍삼선물세트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미소통증의학과에서 진행됐으며, 전달된 물품은 관내취약계층 어르신과 저소득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미소통증의학과의원은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평소에도 비정기적이지만 꾸준히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