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 순항…지역경제 활력‘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2:46:01
  • -
  • +
  • 인쇄
11월 15일 칠성로 ‘굿데이 세일페스타’ 개최, ‘제주여행자센터’ 개소
▲ 칠성로 ‘굿데이 세일페스타’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는 원도심 지역 상권 회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상권활성화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제주시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상권활성화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올해 본격 착수한 것으로, 제주원도심활성화자율상권조합이 함께 하고 있다.

상권활성화사업은 ‘지역 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도심 상권을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해 2029년까지 5년간 최대 100억 원을 투입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다.

올해는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 해로 제주여행자센터 구축, 크루즈 관광객 쿠폰 사업 및 순환버스 운영, 신규공실창업지원사업, 원도심세일페스타, 이정표 설치 등 시민과 상인이 함께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제주시는 상권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15일 칠성로상점가 일원에서 ‘굿데이 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

행사 당일에는 칠성로 브랜드 부스, 지역상권 마켓, 경품교환행사, 도민노래자랑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도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지역 축제가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같은 날 원도심 중심부에 ‘제주여행자센터’가 새롭게 문을 연다. 제주여행자센터는 여행 정보 제공, 무인환전기, 무인캐리어보관함, 무인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제주 관광기념품 위탁 판매를 진행해 관광객의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김기완 경제소상공인과장은 “상권활성화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제주시와 제주원도심활성화자율상권조합이 긴밀히 협력해 추진 중”이라며, “단순한 지원사업을 넘어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원도심 상권 회복의 신호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