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9회 고흥군 송수권시문학상 수상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2:45:59
  • -
  • +
  • 인쇄
오는 10월 31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수상자 시상식 열려
▲ 고흥군, 제9회 고흥군 송수권시문학상 수상작 선정 (1) - 나종영 시인의 물염의 노래(본상)

[뉴스스텝] 고흥군은 ‘제9회 고흥군 송수권 시문학상’의 본상, 올해의 남도시인상, 올해의 젊은시인상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송수권시문학상은 남도의 전통 서정시인 평전 송수권 선생의 문학적 성과와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5년에 제정됐으며, 고흥군이 주최하고 송수권시문학상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있다.

지난 7월 21일부터 9월 19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은 결과, 총 156권의 시집이 접수됐으며, 6명의 외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본상에는 나종영 시인의 '물염(勿染)의 노래', 올해의 남도시인상에는 남선현 시인의 '밤은 나를 안고 잔다', 올해의 젊은시인상에는 변윤제 시인의 '저는 내년에도 사랑스러울 예정입니다'가 각각 선정됐다.

본상 수상자 나종영 시인은 광주 출신으로 지난 1981년 창작과 비평사 13인 신작 시집 '우리들의 그리움'으로 등단했으며, 1980년대 ‘5월시’와 ‘시와경제’ 동인으로 활동했다. 또한, 한국자가회의 부이사장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조태일시인기념사업회 부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의 남도시인상 수상자 남선현 시인은 1958년 전남 고흥 출신으로, 1993년 시집 '문'으로 작품활동을 시작했으며, ‘나와함께한 모든 것’,‘비움’, ‘빨간 낮달’, ‘댓돌에 앉아서’, 공동시집 ‘흐르는 것이 어디 물 뿐이랴’, ‘그림자 자욱하다’ 등을 출간했다.

올해의 젊은시인상 수상자 변윤제 시인은 경기 성남 출생으로, 2021년 문학동네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했으며, 시인과 웹소설 작가로 활동 중이다.

고흥군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2시 30분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본상 수상자에게 3천만 원, 올해의 남도시인상 수상자에게는 1천만 원, 올해의 젊은시인상 수상자에게는 5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군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송수권 시인의 문학정신이 지역사회에 깊이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문학과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품격 있는 문화도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지역 예술인과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학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