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철원군 찾아가는 어린이 인구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2:30:14
  • -
  • +
  • 인쇄
2025년 찾아가는 어린이 인구교육,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 진행
▲ 2025년 찾아가는 어린이 인구교육,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 진행

[뉴스스텝] 철원군은 2025년 찾아가는 어린이 인구교육의 하나로 어린이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를 운영하며, 초등학생들이 가족과 생명의 소중함을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12월 1일 오전 10시에는 동송초등학교에서 약 53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첫 공연이 열렸으며, 큰 호응 속에 성료했다.

익숙한 학교 체육관이 공연장이 되면서 아이들은 배우들의 노래와 연기에 웃고 박수 치며, 가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12월 4일 오전 10시에는 신철원초등학교 동비홀에서 저학년 약 200명을 대상으로 두 번째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군은 같은 공연을 학교로 직접 찾아가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별도의 이동 없이 일상 속에서 인구교육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는 아빠의 일상과 가족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쾌한 에피소드로 풀어내며, 아이들이 가족의 역할, 서로를 돌보는 마음, 생명과 성장의 가치를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된 작품이다.

석태문 인구정책과장은 “동송초에서의 첫 공연 반응이 매우 좋아, 아이들이 공연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자연스럽게 느끼는 것 같았다”며 “오는 12월 4일 신철원초 동비홀 공연도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준비하겠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철원군 ‘찾아가는 어린이 인구교육’ 시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군은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에는 철원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 · 중·고등학교, 나아가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철원군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과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가가호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家家好好)의 추가 교부금 2천만 원을 확보해, 12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총 4개 장르의 추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2025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전국 기초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춘천시립도서관서 한 해 마무리를… 20일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춘천시립도서관이 오는 20일 오후 2시 연말을 맞아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를 연다.시립도서관은 올해 열 한차례 매달 ‘시민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총 5,000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어쿠스틱 밴드 ‘아이보리코스트’의 감성 공연과 신한대 댄스동아리 ‘SHUK

홍천군,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사업 교통복지카드 신청 안내

[뉴스스텝] 홍천군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을 안내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교통복지카드를 이용해 관내 농어촌버스를 월 30회까지 편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은 네이버폼 통해 온라인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