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주니어보드 2기 활동 기간 연장…적극‧혁신 행정 이어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2:30:30
  • -
  • +
  • 인쇄
▲ 임실군, 주니어보드 2기 활동 기간 연장…적극‧혁신 행정 이어간다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0월 주니어보드 2기 활동 결과물이 만들어 낸 긍정적인 효과를 바탕으로 활동 기간을 연장해 적극 행정 · 군정 혁신의 동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임실군 주니어보드는 청년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조직 문화 개선을 목표로 2023년 출범했으며, 2024년 8월부터 2기 활동을 이어왔다.

주니어보드 2기는 지난 1년간 부서에서 공통적으로 수행하는 서무 업무 담당자의 지침서인‘과 서무의 모든 것’과 공직 생활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업무와 선배 공직자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저연차 공무원의 공직 참고서 ‘슬기로운 공직 생활’을 제작했다.

전 부서 배부를 통해 임실군 공직사회에서 일하는 방식의 개선과 저연차 공무원들의 공직 적응에 많은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주니어보드 2기는 전북시군연맹 청년 캠프, 임실군 · 아산시 혁신 네트워킹, 임실군 · 장수군 주니어보드 합동 워크숍 등을 통해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고 청년 문화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다양한 교류와 문화 확산에도 노력했다.

이번 활동 연장은 이러한 주니어보드 2기 활동의 우수 성과를 인정받아 전격 결정된 것으로, 임실군은 주니어보드를 중심으로 청년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제안이 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적극 행정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임실군 주니어보드 2기는 2026년 6월까지 18명의 회원으로 연장 운영하며,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조직 내 소통 개선 등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임실군 주니어보드가 보여준 행정 혁신 사례가 이어져 임실군에 더욱 활력있는 조직 문화 확산과 적극 행정의 모범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