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밀알회,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2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2:30:31
  • -
  • +
  • 인쇄
▲ 부안밀알회,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부안밀알회는 지난 9일 열린 부안밀알회관 준공식에서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기탁은 부안밀알회가 새 보금자리에서 첫걸음을 내딛으며 지역사회에 뜻깊은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의미를 더했다.

부안밀알회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봉사 단체로, 독거노인돌보기, 도배‧화장실 짓기 등 환경 개선 활동, 하계방역사업 등 봉사 활동을 지속해왔다.

회원들은 정기적인 모임과 자원봉사를 통해 ‘작은 밀알 하나가 큰 숲을 이룬다’는 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부안밀알회는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운영되는 민간 봉사 조직으로, 회원들의 회비 및 자율적인 후원금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준공된 회관은 회원 간 소통과 봉사활동 추진의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광철 부안밀알회 회장은 “준공식을 기념해 지역 인재를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의 정신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온 부안밀알회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