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도시재생으로 하나 되는 ‘바다하루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2:40:14
  • -
  • +
  • 인쇄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역량 강화 성과 공유
▲ 영덕군, 도시재생으로 하나 되는 ‘바다하루축제’ 개최

[뉴스스텝] 영덕군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역량강화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2025 바다하루축제’를 지난 23일 영해면 창업상권활성화센터에서 열었다.

이번 축제는 주민과 지역 동아리가 함께 참여해 도시재생 주민교육과 동아리 활동의 성과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자리로, 주민이 스스로 문화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행사는 풍물동아리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트롯 장구팀과 언니 스팀의 무대, 영해고등학교 학생 밴드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이밖에 보자기 교육 결과물 전시, 전통주 교육에서 만든 커피깔루아 칵테일 시식, 레트로 게임 체험, 식사와 기념품 교환 이벤트 등 관람과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부스 운영으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영덕군은 이번 축제가 여러 세대와 계층이 어울리며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지역 유대감을 높이고, 도시재생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주민문화의 정착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박일환 영덕시장현대화추진단장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이번 축제를 통해 도시재생의 가치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이 지역 곳곳으로 퍼져 생동감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 권선구 '2025년 찾아가는 복조리 공연'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12월 15일 권선동에 위치한 주간보호센터에서 ‘2025 찾아가는 복조리 공연’을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구운동 주민자치센터 사물놀이 프로그램 동아리 ‘군들 청룡풍물단’ 팀에서 흥겨운 풍물 공연을, 금곡동 트롯가요장구 프로그램 동아리 ‘소리타’에서 트로트 가요에 맞춰 신나는 장구 공연을, 권선1동 노래교실 프로그램 동아리인 ‘멜로디’ 팀에서 트로트, 성인 가요를 부르며 흥을

울릉군 평생학습동아리 '절해고도' 24시간 무료 야간영화상영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울릉군 평생학습동아리 '절해고도'가 주관한 24시간 무료 야간영화상영회가 지난 12월 13일 19시부터 14일 19시까지 울릉한마음회관 대회의실(1층)에서 개최했다. 이번 상영회는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학습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습공동체 형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울릉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의'일환으로, '절해고도'에서는 겨울철 기

경기도-경기관광공사, DMZ 평화적 가치 확산...'평화 콘서트' 성료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음악을 통한 DMZ의 평화적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한 시군 순회형 음악 콘서트인 “평화 콘서트”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8일 광주시에서 시작, 파주시 1일, 양평군 9일, 마지막으로 10일 부천시에서 열렸다.이번 사업은 올해 9월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평화협력국 소관 DMZ 콘서트 추경안 심사 과정 중 평화와 문화를 도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