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진서면 지사협, 카페 ‘커피한잔’ 착한가게 현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2:45:40
  • -
  • +
  • 인쇄
▲ ‘커피한잔’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부안군 진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곤)는 지난 1일 커피한잔(대표 한지영)에 방문하여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커피한잔 한지영 대표는 2023년 7월부터 1인 1계좌로 지정 기탁해 왔으나 이번에 착한가게로 변경했다.

대표는 “카페에 오시는 손님들 뿐만 아니라 주위의 어려운 가정에도 달콤하고 상큼한 행복을 전해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경곤 위원장은 “어려움이 있어도 도움을 받을 곳이 없어 혼자 고통받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착한가게에 동참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복지허브화 활성화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재 진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하는 착한가게는 20개소이며 매월 3만원씩 정기기탁하고 있다.

2025년 지정기탁사업은 명절맞이 저소득계층 선물꾸러미 지원사업,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및 전기안전용품 지원사업, 저소득 홀몸노인 생일상차림 지원사업이 추진 중이며 예산은 900만원이 집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